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자치구정] 서울 동작구, 장승배기역에 스마트 도서관 3호 구축

[자치구정] 서울 동작구, 장승배기역에 스마트 도서관 3호 구축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6.10 09: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 슬기로운 독서생활

▲ 서울 동작구, 장승배기역에 스마트 도서관 3호 구축

[서울시정일보] 서울 동작구가 이달 말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 내 ‘스마트 도서관’ 설치를 완료하고 개관에 들어간다고 10일 밝혔다.

‘스마트 도서관’은 도서 대출과 반납이 가능한 무인자동화 도서관시스템으로 베스트셀러와 도서관의 인기 대출도서 목록을 반영해 400권이 비치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주민의 안전하고 편리한 독서 환경 조성을 위해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책을 대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2018년 지하철 7호선 신대방삼거리역 내에 1호점, 지난해 12월 4호선 총신대입구역 내에 2호점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만여 권을 주민들이 대여했다.

구는 유동인구와 설치장소의 적정 여부 등을 검토해 서울교통공사와 협의를 거쳐 스마트 도서관 3호의 위치를 장승배기역 내로 최종 결정했다.

동작구통합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1회에 2권씩 14일간 대여할 수 있다.

단, 스마트 도서관에 보관 중인 도서는 해당 기기에서만 직접 대출과 반납이 가능하다.

회원증 발급을 원하는 주민은 동작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구립도서관이나 동 작은도서관에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아울러 구는 다음달 지하철 9호선 노들역 내에 스마트 도서관 4호를 설치·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윤소연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와 바쁜 일상으로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주민에게 독서를 통한 휴식과 충전의 기회가 제공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교육과 평생학습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