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치 이슈] 시흥시. “소래산에서 놀자”

[자치 이슈] 시흥시. “소래산에서 놀자”

  • 기자명 한동일 기자
  • 입력 2020.06.01 09: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 힐링과 체험이 가득한 ‘소래산 놀자숲’조성 완료

▲ 시흥시, 힐링과 체험이 가득한 ‘소래산 놀자숲’조성 완료

[서울시정일보] 시흥시가 소래산과 ABC행복학습센터를 잇는 ‘소래산 놀자숲’ 조성을 완료하고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소래산 놀자숲 조성은 소래산과 ABC를 연계해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힐링·상상·자연이 공존하는 숲 조성을 위해 시가 지난해 말부터 추진해 온 사업이다.

숲은 7,607㎡ 규모로 각각 테마에 따라 시민을 위한 힐링의 숲 영·유아를 위한 상상의 숲 ABC행복학습센터 내 숨쉬는 놀이터 등 유치원과 연계한 체험의 숲으로 구성돼 있다.

소래산 놀자숲 조성을 통해 소래산 등산객과 지역주민이 휴식할 수 있는 여가 공간이자, 유치원·어린이집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유아숲 체험학습 공간, 그리고 뜨락콘서트 및 버스킹 공연 등 시민들의 문화 활동 및 지역축제 활성화 공간이 마련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5월 소래산 놀자숲 조성이 완료되면서 시는 놀자숲 유지관리 및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우선 코로나19 진행 추이를 지켜보며 오는 7월에는 준공기념식수 및 숲속음악회 등 시민과 함께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소래산을 찾는 시민 누구나 놀자숲에서 편히 쉴 수 있고 어린아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며 “시민이 함께 가꿀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