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전주시] 자원봉사센터·대자인병원, 건강증진 협약

[전주시] 자원봉사센터·대자인병원, 건강증진 협약

  • 기자명 김상철 기자
  • 입력 2020.05.30 09: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자원봉사센터와 대자인병원, 28일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하는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정일보] 천사도시 전주시의 민간 의료기관이 자원봉사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직원들의 건강지킴이로 나서기로 했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와 대자인병원(병원장 이병관)28일 양 기관의 공동발전과 자원봉사 등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대자인병원, 건강증진 협약.(사진제공 - 전주시)
전주시자원봉사센터·대자인병원, 건강증진 협약.(사진제공 - 전주시)

이번 협약을 통해 대자인병원은 자원봉사 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직원들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과 예방접종을 지원하고 일반 진료 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나아가 자원봉사 등 지역의 사회복지를 증진할 수 있는 사업에도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병관 대자인병원장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들의 힘이 뒷받침 되었기에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전주시자원봉사센터와의 상호 네트워크 구축과 의료서비스 지원 등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의옥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원봉사 활동에 구슬땀을 흘려온 직원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돼 건강하게 자원봉사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이 상생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자인병원은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고, 동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운영을 위한 건강검진과 진료를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의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