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2016 서울 태양광 엑스포, 9월 1~3일 서울광장에서 개막!

[서울시정] 2016 서울 태양광 엑스포, 9월 1~3일 서울광장에서 개막!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6.08.29 17: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주택은 물론 태양광 자동차, 보트 등 태양광 생활 기술 전시회


태양광주택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에너지 제로의 태양광 주택부터 3,000km를 달릴 수 있는 태양광 자동차까지 태양광에 관련된 최신 기술과 제품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서울시는 ‘2016 서울 태양광 엑스포(www.exposolar.org/seoulsolar)’가 9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3일간 서울광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엑스포를 통해 도심에 특화된 태양광 제품과 생활 속에서 활용가능한 우수 디자인의 태양광 응용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엑스포는 지난 해 서울시청 본관 로비에서 진행되었던 ‘2015 서울 태양광 미니엑스포’가 시민들의 높은 호응으로 성공적인 행사로 인정받음에 따라 올해 시청광장 및 신청사 로비로 한층 규모가 확장됐다.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서울 태양광 엑스포는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과 월간 솔라투데이가 공동 주관하며, 국내외 태양광 관련 기업·연구소 51개가 참가한다.

  태양광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태양광 인버터, 모듈 등 산업 관련 제품은 물론이고, 태양광 주택, 하이브리드 가로등, 태양광 텐트 등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응용제품까지 신기술과 아이디어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서울 태양광 엑스포는 생활 속에서 응용되고 있는 태양광 관련 제품들을 하우징존(Housing Zone), 레저존(Leisure Zone), 리빙존(Living Zone), 산업존(Industry Zone) 등 테마별로 나누어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태양광 조리기, 태양광 경주용 자동차 등을 전시하는 야외체험존을 마련하여 시민들이 직접 만지고 느낄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울러, 태양광 미니발전소를 시민이 직접 확인하고 설치할 수 있도록 별도의 신청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