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코로나19] 과천시, 등교수업 앞두고 관내 학교에 ‘붙이는 체온계’, 마스크 등 배부…코로나19 예방 철저

[코로나19] 과천시, 등교수업 앞두고 관내 학교에 ‘붙이는 체온계’, 마스크 등 배부…코로나19 예방 철저

  • 기자명 한동일 기자
  • 입력 2020.05.27 14: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이 후원한 코로나19 기부금으로 붙이는 체온계, 마스크 등 구입해 관내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에 배포

▲ 과천시, 등교수업 앞두고 관내 학교에 ‘붙이는 체온계’, 마스크 등 배부…코로나19 예방 철저

[서울시정일보] 학교의 등교수업 시작과 관련해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대한 우려가 높은 가운데, 과천시가 관내 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 붙이는 체온계와 마스크 등의 방역물품을 지원하고 있어 각 학교의 방역 준비와 학부모의 불안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과천시는 관내 초등학교 등교수업을 앞두고 어린이집과 유치원 어린이와 초등학교 학생 5,500여명을 대상으로 ‘붙이는 체온계’를 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과천시가 배부한 붙이는 체온계는 손목, 이마, 귀밑, 목 부위에 부착이 가능하며 피부에 붙이면 정상체온에서는 녹색으로 37.8도 이상이면 노랑색으로 변한다.

한번 부착하면 최대 48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붙이는 체온계는 한눈에 체온 확인이 가능해 상대적으로 감염병에 취약한 어린이들의 건강 상태를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과천시는 붙이는 체온계 사용으로 증세 발현에 대한 즉각적인 표현이 어려운 유치원생 등의 건강 이상징후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 보다 신속하게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시민이 기부한 기부금 중 2천4백여만원을 들여 붙이는 체온계를 구입했으며 어린이집 45개소, 유치원 6개소, 초등학교 4개소 등에 1인당 20개씩 사용할 수 있도록 이를 배부했다.

이외에도, 과천시에서는 각 학교의 등교수업 시작을 앞두고 관내 초·중·고 학생 7,350명에게 1인당 2매씩 배부할 덴탈마스크와 KF94마스크 1만 5천여장을 각 학교에 전달했다.

또한, 안전한 교실 환경 조성을 위해 경기도교육청 보급대상에서 제외된 학생 수 600명 미만인 학교 5개소에 열화상 카메라를 보급하고 각 교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손소독제와 살균티슈 등을 학교에 지원했다.

아울러 시에서는 현재까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시민들이 기부한 1억5,850만원의 기부금 중 방역마스크 구입에 5,620만원, 손소독제 구입에 1,320만원을 사용했다.

남은 기부금도 방역물품 구입에 사용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등교수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만큼, 어린이들의 건강과 안전 확보에 더욱 많은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과천시에서는 학교에 대한 철저한 방역과 방역물품 지원 등으로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