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동정] 무궁화복지월드, 제9회 효사랑 글짓기 대회 후원금 및 물품 전달

[동정] 무궁화복지월드, 제9회 효사랑 글짓기 대회 후원금 및 물품 전달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6.08.24 22: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성과 도덕성 회복을 위해 설립한 단체


2016년 8월 18일, 제9회 효사랑 글짓기 대회 참석자 단체사진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무궁화복지월드가 지난해에 이어서 소중한 마음을 전했다.

 

지난 8월 18일 은평문화예술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9회 효사랑 글짓기 공모전에 후원금과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효세계화운동본부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독립유공자유족회가 주관하며, 보건복지부, 교육부,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사단법인 무궁화복지월드가 후원한 본 행사는 올해로 9번째이며 효의 폭넓은 실천과 효 사상 전파를 위해 기획한 행사다.

 

지난 8회까지 한국을 포함한 중국, 일본, 캐나다, 미국 등 세계에서 9000여명에 이르는 인원이 참가해왔다. 이번에는 공정성을 더하기 위해 1차 온라인 예산과 2차 백일장으로 진행됐다. 무궁화복지월드는 백일장에 직접 참석해 참석자들의 효를 실천하는 마음에 공감하며 후원금과 물품을 전달했다.

 

한편, 효문화세계화운동본부는 효를 실천 사회를 꿈꾸며 추진하는‘아동 효실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故김수환 추기경, 故조영식 경희대학교 이사장, 김삼열 독립유공자 유족회 회장 등 사회지도자 105인이 모여 인간성과 도덕성 회복을 위해 설립한 단체로 무궁화복지월드의 지원사업과 뜻을 함께해 효실천 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함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