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치] 더불어민주당 강선우 부대변인 논평, 사드 배치 제3부지 놓고 수상한 행보 이어가는 국방부와 성주군수.

[정치] 더불어민주당 강선우 부대변인 논평, 사드 배치 제3부지 놓고 수상한 행보 이어가는 국방부와 성주군수.

  • 기자명 강희성
  • 입력 2016.08.24 06: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선우 부대변인은 8월 23일 논평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서울시정일보-강희성기자] 더불어민주당 강선우 부대변인 논평에 의하면 사드 배치 제3후보지 사전 답사에 성주군청 관계자가 9일과 10일 이틀 동안 국방부 롯데스카이힐 골프장 답사 때 동행했다는 롯데 측 주장이 나왔다.

 

  이 때는 제3부지가 본격적으로 논의되기 전이어서 성주군청이 주민들에게 숨긴 채 국방부와 부지 변경을 추진한 것은 아닌지 의혹이 일고 있다.

  이 와중에 성산포대가 아닌 제3의 후보지를 검토해 달라고 요구한 김항곤 성주군수의 행보도 비난을 사고 있다.

 

  김항곤 군수는 성주군민들이 갑작스런 사드배치 찬성과 독단적인 제3 부지요청에 항의하며 군청 앞에서 촛불집회를 열자, 주민들이 전기와 화장실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군청의 모든 출입문을 잠그도록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3부지 사전답사 의혹과 김 군수의 독단적인 부지 요청. 사드 배치를 둘러싸고 국방부와 김항곤 군수 사이에 오고 갔을지 모르는 은밀한 대화를 성주 주민과 국민들은 또 몰라야 하나보다.

 

  김항곤 군수는 제3지역 사드 배치 찬성 기자 회견을 성주 주민들을 끌어낸 후 문을 걸어 잠근 채로 기습작전 하듯 열었다. 이와 같은 김항곤 군수의 행동은 사드 배치 관련 밀실, 졸속, 불통, 말 바꾸기, 뒷북 수습, 그리고 또 다시 새로운 의혹의 무한 반복인 정부와 아주 완벽하게 닮아있다.

 

  우리 국민은 국방부와 성주군수가 벌이는 짜고 치듯 어설픈 사드포대 부지 선정 작업을 더욱더 신뢰 하지 못하게 되었다. 국방부와 김항곤 군수는 성주 주민들과 국민들에게 숨긴 채 미리 부지 변경 추진에 합의 한 것인지 솔직한 입장을 밝혀주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