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이슈 현장] “남한강변에서 영화 본 적 있니?”

[이슈 현장] “남한강변에서 영화 본 적 있니?”

  • 기자명 한동일 기자
  • 입력 2020.05.25 17: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영화 보고 친환경 농산물도 살 수 있는 자동차극장 여강시네마 오픈

▲ “남한강변에서 영화 본 적 있니?”

[서울시정일보] 자동차극장의 낭만을 원한다면 오는 29일부터 6월 27일까지 매주 금·토 총 열흘간 운영하는 여강시네마 자동차극장으로 가면 된다.

여주시가 주최하고 여주세종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자동차극장 여강시네마는 여주도서관 아래 남한강변 달맞이광장에 너비 20M의 초대형 스크린 2개를 설치하고 인기 높았던 영화들을 상영하는 여주시민들의 문화향유를 위한 친수기반 문화콘텐츠다.

라이온킹, 82년 김지영, 보헤미안 랩소디, 라라랜드, 토이스토리4, 증인 등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작품성 높은 화제작이 상영되는 여강시네마 자동차극장에서는 코로나 19로 침체된 농가를 돕고 친환경 로컬푸드 소비활성화를 위해 여주시 농업기술센터가 운영하는 로컬푸드 판매부스에서 여주쌀, 여주땅콩, 금사참외 등도 구매할 수 있다.

총 400대 자동차가 들어갈 수 있으며 세종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입장은 신청한 날짜 오후 6시부터 할 수 있으며 상영은 오후 8시부터 시작된다.

여주 남한강인 ‘여강’과 영화인 ‘시네마’를 합한 명칭인 여강시네마는 여주의 보물이자 젖줄인 남한강을 활용한 여주형 친수문화콘텐츠 개발 중 하나이기도 하다.

특히 사양길이던 자동차극장이 코로나19로 인해 다시 문화를 즐기는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역사유적인 ‘영월루’를 바라보며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여강시네마는 상당한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항진 시장은 “아직 극장이 없어 아쉬워하는 여주 시민들을 위해 마련된 문화향유 자리인 만큼 알차게 준비했다”며 “문화 향유 기회도 갖고 친환경 지역 농산물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여강시네마’가 여주형 친수문화콘텐츠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