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경제] 노브랜드 주문진수산시장 상생스토어 21일 오픈

[경제] 노브랜드 주문진수산시장 상생스토어 21일 오픈

  • 기자명 이창호 기자
  • 입력 2020.05.22 08: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브랜드 주문진수산시장 상생스토어 21일 오픈

[서울시정일보] 강릉시 주문진수산시장에 ‘노브랜드 주문진수산시장 상생스토어’가 지난 21일 개점했다.

노브랜드 주문진수산시장 상생스토어는 침체되어 가는 주문진 수산시장 활성화 차원으로 시장 상인회와 대형 유통업체인 이마트가 손잡고 만든 스토어로 이번이 전국에서 열네 번째로 조성된 매장이다.

인근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과 대형 유통업체간의 상생발전을 위해 일부 품목인 수산, 건어물, 채소, 정육 등의 상품은 제외하고 자체 브랜드 상품인 ‘노브랜드’ 상품 위주로 상품을 구성해 판매를 시작했다.

또한 전통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으로 주문진 수산시장 2층에는 지역민을 위한 문화공간으로‘키즈라이브러리’가 조성됐으며 1층 매장 앞에는 방문객을 위한 휴게쉼터인 엔라운지와 소규모 창업몰인 청년마차가 조성되어 있다.

키즈라이브러리는 어린이 휴게 쉼터 및 도서관을 겸비한 공간으로 어린이를 동반한 방문객들이 편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수유실 등의 부대시설과 아동 도서 영상놀이방이 갖추어져 있으며 주문진 수산시장을 방문하는 방문객 에게 무료로 개방된다.

코로나19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별도의 개장식 없이 진행됐으며 주문진 통합 전통시장 공동마케팅 행사로 개업일인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전통시장 내 상점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강릉시에서는 “주문진수산시장은 그동안 전통시장 침체를 벗어나기 위해 경관개선 등의 여러 가지 노력을 해왔으며 이번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개장 으로 인해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층이 유입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