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국회] 국가 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2016년 국회 을지연습 실시.

[국회] 국가 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2016년 국회 을지연습 실시.

  • 기자명 강희성
  • 입력 2016.08.20 05: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ㆍ외 테러활동 및 재난사고 증가에 따른 국회의 위기 대응능력을 향상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서울시정일보-강희성기자] 국회사무처(총장 우윤근)는 다음 주 8월 22일25일에 실시하는 범정부 차원의 2016년도 을지연습에 참여하여, “다함께 참여하고 비상에 대비하는 을지연습”이라는 슬로건 아래 비상대비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 국회 을지훈련은 8월 22일 국회공무원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사이버보안교육, 안보강연, 6·25 전사자 유해발굴 전시회, 사이버테러 대응, 통합방호훈련 및 민방공 대피훈련 등이 순차적으로 실시된다.

  특히, 이번 훈련에서 정세균 국회의장은 각 국의 대테러 정책 등에 관해 주요국 입법관으로부터 영상회의를 통해 직접 보고받고, “테러 및 재난대응 종합훈련”에 참석하여 국내ㆍ외 테러활동 및 재난사고 증가에 따른 유관기관 합동 위기 대응능력을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국회사무처는 이번 을지연습을 위해 「2016 국회 을지연습」안내서(그림 참조)를 제작하여 훈련 일정을 소개함으로써 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우윤근 사무총장은 “을지연습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국내ㆍ외 테러활동 및 재난사고 증가에 따른 국회의 위기 대응능력을 향상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