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독서로 치유!

[전주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독서로 치유!

  • 기자명 김상철 기자
  • 입력 2020.05.17 09: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오는 8월 17일까지 독서대전의 관심과 참여를 높일 ‘2020 전주독서대전 시민공모전’ 개최

[서울시정일보] 국가대표 책 읽는 도시인 전주시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독서로 치유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독서를 통해 시민들의 마음치유를 돕고 오는 가을 열리는 ‘2020 전주독서대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오는 817일까지 3개월 간 ‘2020 전주독서대전 시민공모전을 진행한다. 올해 전주독서대전은 오는 9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국립무형유산원 일원에서 다독 다독, 당신을 듣겠습니다를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독서로 치유한다! (자료제공 - 전주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독서로 치유한다! (자료제공 - 전주시)

이번 시민공모전은 전주 올해의 책 나만의 책표지 북튜버 전주 올해의 책 독후감 책 읽는 우리, 독서 사진 등 4개 부문으로 운영되며, 책을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전주 올해의 책 나만의 책표지공모전의 경우, ‘전주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부문별 도서(3) 1권을 읽고 느낀 점을 바탕으로 8절 도화지에 책 표지를 자유롭게 그려 제출하면 된다. 전주 올해의 책은 으랏차차 조선 실록 수호대(장은영 글·홍선주 그림, 파란자전거) 수상한 질문, 위험한 생각들(강양구 저, 북트리거) 일의 기쁨과 슬픔(장류진 저, 창비)이다.

 

또한 북튜버공모전은 추천하거나 소개하고 싶은 책을 선정해 시민들이 해당 책에 대해 관심을 갖고 이해할 수 있도록 1분 이상 5분 내외의 UCC 영상물을 제작하면 된다. , 영상 시작 또는 종료 시 ‘2020 전주독서대전문구 및 BI(Brand Identity)를 삽입해야 하며, 유튜브에 영상물을 등록한 뒤 링크 주소를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1()2점 이내로 제한된다.

 

전주 올해의 책 독후감공모전의 경우 전주 올해의 책 3권 중 1권을 선택해 읽은 후 A4용지 2~3매 분량으로 독후감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책 읽는 우리, 독서 사진공모전은 가족, 지인들과 함께 책을 읽는 모습이나 독서토론 등 독서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촬영해 1인당 2점 이내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전주독서대전 홈페이지(jjbook.kr)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해당 공모전 코너에 등록하면 되며, ‘전주 올해의 책 나만의 책 표지공모전의 경우 덕진도서관 책읽는도시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덕진구 솔내로 212, 송천도서관 2)으로 접수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jeonju.go.kr) 또는 전주독서대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시는 제출된 작품을 대상으로 전주독서대전 실무기획단 또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826일 선정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전주시장상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며, 우수 작품은 전주독서대전 기간에 전시 자료로 활용될 방침이다.

 

장미경 전주시 덕진도서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로 힘겨워하는 시민들에게 일상 속 책 읽는 즐거움을 선물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전주독서대전을 위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