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은평구에 기부천사들의 따뜻한 나눔 이어져

은평구에 기부천사들의 따뜻한 나눔 이어져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0.05.15 10: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긴급재난지원금 기부한 채소가게 할머니와 익명 기부 등 기부행렬 이어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따뜻한 나눔 릴레이가 진행 중이다.

지난 56일 은평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현훈)에 정부긴급재난지원금으로 지원받은 20만 원을 기부하겠다고 전화 한 통이 걸려왔다. 기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알려달라는 내용이었다.

은평구에서 50년째 거주 중인 유영애(79) 할머니는 “40년째 시장에서 채소를 팔고 있는데 정부에서 지급된 긴급재난지원금 40만 원 중 20만 원을 기부하고 싶다, “내가 이 돈이 없을 때도 살았는데, 내가 여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욕심부리지 않고, 나보다 더 어려운 곳을 돕고 싶다고 전했다.

20여 년 전 남편과 사별하고 홀로 시장에서 채소를 팔아 세 딸을 키웠고, 넉넉하지 않은 형편이지만 몇 년간 아프리카 아이들을 돕는 후원도 했다.

근처에 큰 채소가게들이 있어 시장 골목 안쪽까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찾아주는 단골들이 있어 버틸 수 있다고 했다. 아침 9시부터 저녁 7시까지 시장에서 채소를 팔면 힘들기도 하지만, 고령에도 움직이며 일할 수 있는 것에 감사하며, 기부한 20만 원이 큰 금액은 아니지만, 자신보다 더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쓰였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54일 은평구에 거주하는 한 주민이 은평구청 복지정책과로 찾아와 신분을 밝히지 않은 채 어려운 이웃들에게 써달라며 현금 100만 원을 기부하고 가는 등 은평구는 그 어느 때보다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은평구 관계자는 자신보다 더 어려운 사람을 도우려고 지원금을 기꺼이 기부하는 은평구민들의 온정 사례들이 널리 전파되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심리적인 방역에도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