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정치]미래통합당. 신임 주호영 원내대표...무거운 책무감과 강한 야당으로 태어나야

[정치]미래통합당. 신임 주호영 원내대표...무거운 책무감과 강한 야당으로 태어나야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5.08 17: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 기자] 5월 8일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 대표가 당선되었다.

통합당은 8일 국회에서 열린 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총회에서 주호영 원내대표와 이종배 정책위의장을 선출했다.

주 신임 원내대표와 이 신임 정책위의장은 84명의 당선인 가운데 70%에 해당하는 59명의 지지를 얻었다.

그는 인사말에서 "우리 당은 바닥까지 왔다. 1∼2년 안에 제대로 하지 못하면 재집권할 수 없고, 그야말로 역사에서 사라지는 정당이 될 것이라는 절박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앞서 정견 발표에서 "이번 원내지도부는 당 지도부 구성과 당 개혁이라는 무거운 책무를 지니고 있다"며 "통합당은 강한 야당으로 다시 태어나야 한다"고 밝혔다.

주 대표는 "실패한 조직은 기본으로 돌아가야 한다. 조직, 정책, 인물 발굴, 선거 준비, 홍보, 당원 교육 등 모든 분야에서 기본부터 차례대로 하면 기회가 올 것"이라며 '기초부터' 다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주호영 신임 원내대표는 "여러분 취재하시느라고 고생이 많다. 원내대표 선거과정에서 많은 인터뷰 요청이나 전화가 왔었는데 하도 폭주해서 여러분들에게 충분한 시간 가지고 상냥하게 답변을 못 드려서 죄송하게 생각한다. 이해해주시기 바란다.

저는 5선이 당에 4명 있는데, 5선이 원내대표를 해야 되는지 고민이 좀 있었다. 그런데 4선들 중에서 국회를 비웠던 분들이 계셔서 제가 하는 것이 좋겠다는 권유를 몇 군데서 받고 그래서 고민 끝에 마음을 내게 되었다. 아시다시피 거대여당 앞에서, 우리 당의 난제들이 산적해있는 상황에서 참 어려운 자리 아니겠는가. 

또 지도부도 지금 구성되지 못하고 현안으로 남아있는 상태여서 고심을 했지만 이런 때 당을 위해서 제가 가진 모든 역량을 다시 돌려드리는 것이 당인으로서의 도리라고 생각해서 맡게 됐다. 

예상외로 많은 당선자들이 지지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 당선자들과 우리 당원들 매사 협의해서 정말 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미래통합당 될 수 있도록, 수권정당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올 한해 최선을 다하겠다. 많이 도와주시고, 조언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
 
한편 이종배 신임 정책위의장은 저는 정책위의장으로서 우리 당 의원들이 비록 숫자는 작지만 강한 야당이 될 수 있도록 더 연구하고 공부하고 노력하는 그런 의원들이 될 수 있도록 제가 이끌어나가고, 뒷받침도 해나가도록 하겠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