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푸른세상 송병훈 이사장 효행실천 국무총리상 수상

(사)푸른세상 송병훈 이사장 효행실천 국무총리상 수상

  • 기자명 박용신
  • 입력 2020.05.07 10:00
  • 수정 2020.05.07 10: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 이사장은 한국의 정통 효(孝)사상을 확산하여 허물어져가는 인륜과 도덕사회를 재정립하겠다는 목적으로 문학과 예술잡지를 2006년 3월 계간 아세아문예(亞細亞文藝)를 창간, 현재 지령56호를 출간하면서 3백여 명의 시인, 수필가, 소설가를 탄생시켰다.

송병훈 (사)푸른세상 이사장
송병훈 (사)푸른세상 이사장

 

()푸른세상 송병훈 이사장 효행실천 국무총리상 수상

(서울시정일보 : 박용신 기자)제48회 어버이날을 맞아 효행실천 유공자로 ()푸른세상 송병훈(80)이사장이 국무총리 상을 받는다.

8일 하오1시 보건복지부 박능후장관은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그랜드볼룸"에서 우리사회의 미풍양속과 경로사상 실천 유공자에게 시상한다.

송 이사장은 한국의 정통 효(孝)사상을 확산하여 허물어져가는 인륜과 도덕사회를 재정립하겠다는 목적으로 문학과 예술잡지를 20063월 계간 아세아문예(亞細亞文藝)를 창간, 현재 지령56호를 출간하면서 3백여 명의 시인, 수필가, 소설가를 탄생시켰다.

또 한국효단체총연합회 공동회장 직분으로 효지도사를 육성해서 서울, 경기도내 일부 초, 중교 학생에게 효(HYO=Harmony of Young and Old) 교육을 시켜왔으며 서울교육청 교육멘토의 역할을 감당하기도 했다.

한편, 법무부 교정위원으로 아시아문예를 교도소 수형자들의 정신교육 자료로 보내고 수형자들을 시인으로 등단시키어 새로운 삶의 터전을 마련해주며, 교정강의를 맡고 있다.

또한 육,,공군 300개 진군교회에 책을 보내 병사들의 정신함양은 물론이고, 인근지자체 도서관에도 보내는 등 사회정화사업은 물론 효행실천의 공로자로 인정받았다.

AI시대, 효행 인성교육의 필요성을 인지, 정신문화운동을 더욱 넓히고자 찬송가와 많은 가곡으로도 발표하여 효의 근원인 경천애인 사상을 확산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날 수상자는 전국 총22(훈장2,포장2,대통령표창8, 국무총리표창10)에게 훈장, 포장, 표창이 수여된다.

특히, 송이사장은 2015275세의 최고령 박사학위를 받아 KBS 7시 전국 뉴스에 방영되기도 했고 춘천 서면 박사마을 박사모임 백운회장으로 박사선양 탑에 아들 송철규(중국문학고전 전공)와 부자박사로 이름이 올려있다.

<인물탐구 : 박용신 주필>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