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순천시] 순천생활문화페스티벌 "무관중 콘서트"새로운 공연 문화 확산

[순천시] 순천생활문화페스티벌 "무관중 콘서트"새로운 공연 문화 확산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0.05.06 22: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천시 문화건강센터 다목적 홀에서 개최 -

- 상록수 2020’도 곧이어 공개할 예정 -

[서울시정일보] 순천문화재단(이사장 허석)이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문화진흥원, 순천시가 후원한1회 순천생활문화페스티벌 무관중 콘서트가 순천시 문화건강센터 다목적 홀에서 개최됐다.

 

전국 최초 생활문화예술인들을 위한 순천생활문화페스티벌은 순천생활문화인 120(총 참가인원 438)이 참석한 가운데 430일부터 53일까지 4일간 무관중 콘서트형식으로 진행됐다.

제1회 무관중 콘서트 사진
제1회 무관중 콘서트 사진

‘2020 전국생활문화축제사전행사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문화예술계의 새로운 트렌드랜선 공연을 통해 희망과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고 문화예술을 통한 코로나블루(코로나 트라우마) 치유 및 새로운 관람 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무관중 콘서트는 오케스트라, 팝페라, 난타, 대금, 민요, 시조창 합창 등 다채롭고 풍성하게 구성되었고 순천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됐다. 또한 순천만국가정원과 낙안읍성 민속마을 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5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상영되어 순천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순천 생활문화인들의 공연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또한 공연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가 동참하는 ‘#덕분에챌린지’(대한민국 의료진들을 위한 릴레이 응원이벤트) 퍼포먼스와 순천생활문화인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상록수 2020’도 곧이어 공개할 예정이다.

 

허석 순천문화재단 이사장은 1회 순천생활문화페스티벌 무관중 콘서트에 대한 많은 이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순천의 문화예술인을 위한 재단의 행보에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