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시] 도시재생 "로컬크리에이터 끙끙 워크숍"개최

[순천시] 도시재생 "로컬크리에이터 끙끙 워크숍"개최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0.05.01 20: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시재생 뉴딜사업, 새로운 시대 길을 묻다 -

- 시민을 대상으로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

[서울시정일보] 순천시는 지난 429일 순천 청춘창고(역전길 34)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지역 기반 창업 활성화를 위해 로컬크리에이터 끙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청년 창업자들과 함께 타 지역의 사례를 공유하고 순천의 로컬 자원을 활용한 창업 연계 방안을 도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로컬크리에이터 끙끙워크샵
로컬크리에이터 끙끙워크샵

워크숍은 로컬 자원을 활용한 창업 사례 및 지원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한종호 센터장과 아트클러스터 별의별 고은설 대표를 초청해 진행됐다. 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무자와 관계자 위주로 참여대상을 줄이고, 현장 내 마스크 착용·발열 체크·손 소독제 비치 등 철저한 위생관리 후 진행했다.

 

또한 워크숍을 마치고 도시재생 뉴딜 순천 역세권 일대 로컬 기반 창업 사례를 탐방하고, 도시재생 거점 공간 예정 부지를 방문해 활용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에 기반한 창업 사례를 늘리고, 지역 내 선순환 하는 경제 생태계를 통한 좋은 일자리가 늘어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시 도시재생 끙끙 워크숍은 도시재생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뉴딜 사업의 지역 자원을 활용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소통의 장이다.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공동체 간의 갈등관리’, ‘로컬의 잠재적 가치와 희망등의 주제로 총 3회 진행될 예정이니 관심 있는 시민들은 순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061-749-366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