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광양시] 광양제철소·RIST·에어릭스와 지역 환경·에너지 컨설팅 나선다

[광양시] 광양제철소·RIST·에어릭스와 지역 환경·에너지 컨설팅 나선다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0.04.28 21: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양제철소, RIST, 에어릭스가 협력해 분야별 컨설팅 지원 -

- 에너지 사용 효율화, 지역 대기 환경 개선 기대 -

[서울시정일보] 광양제철소(소장 이시우)가 광양시,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협력사 에어릭스와 손잡고 소규모 사업장, 협력사,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광양지역 환경·에너지 컨설팅 활동에 나선다.

 

광양제철소는 경영이념인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실천을 위해 환경, 에너지 분야에 전문적인 기술과 역량을 바탕으로 협력사, 소규모 사업장, 사회복지시설을 포함한 취약계층 주거공간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지원한다.

광양제철소 지역 소규모 사업장 대상 환경 컨설팅
광양제철소 지역 소규모 사업장 대상 환경 컨설팅

이를 위해 광양제철소 환경자원그룹은 에너지부, RIST, 에어릭스와 협의체를 구성하고 ▲제철소 부산물 임가공 협력사 에너지 진단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컨설팅 ▲ 지역 사회복지시설 에너지 진단 활동으로 크게 3가지 방향으로 협의체를 운영한다.

 

환경자원그룹은 대기배출, 방지시설의 인허가 진단, 에너지부와 RIST는 열교환기, 보일러 등 에너지 소비가 많은 설비와 펌프, 블로워 등 회전 설비의 에너지 진단, 에어릭스는 대기 방지시설을 진단하는 등 각 분야에 전문성을 살려 밀착 컨설팅을 지원한다.

 

앞선 4월 7일과 8일 광양시, RIST, 에어릭스 관계자들이 모여 광양시에 태인동 우리공업사 등 29개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현장실사를 마쳤으며, 21일에는 광양시와 소규모 사업장 대상 환경·에너지 컨설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제철소 부산물 임가공 협력사를 대상으로 에너지 진단이 일부 진행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한 달 동안 PNR을 대상으로 불완전연소 방지를 위한 공기 투입량 조정 등 공정에 낭비요인을 발굴했으며, 함께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협의체를 주관하는 광양제철소 담당자는 “관내 소규모 대기배출 업소의 환경시설 개선과 다양한 에너지 절약 기법을 적용해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바탕으로 광양시와 함께 쾌적한 대기 환경 만들기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광양제철소는 이러한 활동과 함께 지역 대기 환경 개선을 위한 대기방지시설 투자와 비산먼지 억제 시설 개선 등 지속적인 환경개선활동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끝.

 

사진설명) 광양시, 광양제철소. RIST 관계자들이 지역 소규모 사업장에 대기 방지시설을 진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