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0:50 (금)

본문영역

[자치행정] 의정부시. ‘시청 앞 사계절 아름다운 미니정원 조성’

[자치행정] 의정부시. ‘시청 앞 사계절 아름다운 미니정원 조성’

  • 기자명 한동일
  • 입력 2020.04.28 15: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시청 앞 사계절 아름다운 미니정원 조성’

[서울시정일보] 의정부시는 민선7기 역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청 앞 잔디광장에 미니정원을 조성했다.

미니정원은 시민로 보행로에 접한 잔디광장 일부 구간에 ‘사계절 아름다운 정원’이라는 주제로 도심에서 흔히 볼 수 없었던 야생화와 꽃나무가 계절별로 피고 지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도록 계획된 정원이다.

정원 주변에는 빨간 새순이 아름다운 홍가시나무와 5~6월에 공모양의 하얀 꽃이 피는 공조팝나무, 가을에는 팥과 같은 열매를 맺는 팥배나무가 심어져 있다.

아울러 사계절 내내 아름다움이 묻어날 화단 정원에는 수선화, 디기탈리스, 목마가렛, 오스테오스펄멈 등이 피어 봄을 맞이하고 루피너스, 장미, 나무수국, 가우라, 꼬리풀 등이 여름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또한 팜파스, 수크령, 홍띠, 핑크뮬리 등의 사초류가 가을 정취를 자아낼 예정이며 수호초, 맥문동 등 상록 초화류는 겨울에도 푸르름을 잃지 않으며 계절별 특색 있는 정원이 조성된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한번 심으면 매년 꽃을 피우는 다년생 꽃과 관목, 아교목을 함께 심어 사시사철 다양한 꽃과 잎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쳐있는 분위기 속에서 시청 앞 광장 미니정원이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과 지역 주민들에게 잠시나마 행복을 느끼는 힐링의 공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