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청렴 Day 관리시스템 운영

은평구, 청렴 Day 관리시스템 운영

  • 기자명 황권선 기자
  • 입력 2011.03.22 11: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R코드 클린 명함도 제작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부패유발가능성을 차단하고 공무원의 청렴의식 변화를 위해 '청렴 Day 관리시스템'을 도입․운영한다.
청렴 Day는 매주 월요일을 청렴 Day로 정해 업무를 시작 전 구청장의 청렴 메시지, 공무원행동강령 문제풀이, 공익신고센터 홍보 등을 전자결재시스템과 연계해 스스로 실천하고 체질화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청렴 Day 관리시스템은 직원들이 항상 사용하는 전자결재시스템과 연계하여 부패에 대한 경각심과 자연스런 청렴문화를 확산하도록 하였다. 또 은평구는 청렴하고 깨끗한 책임행정을 구현하는 의지를 담아 ‘클린(Clean)공무원 명함’을 제작한다.
명함에는 인사 Hot-Line, 공직자 비리신고센터, 구민고객의 권리문 등 ‘청렴 으뜸구, 은평’을 만들려는 청렴실천 의지가 포함되어 있다.
5급 이상 관리자의 명함에는 QR코드를 넣어 새로운 소셜 미디어 시대에 맞추어 변화에 앞서가는 청렴바람을 불러일으킬 계획이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청렴의식을 일깨울 수 있는 청렴 Day 관리시스템운영과 클린명함 제공으로 청렴한 공직자상을 정립하고, 구정에 대한 주민들의 신뢰와 만족도를 높여 “부조리 없는 투명행정”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 은평”을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QR코드(QR code)는 흑백 격자 무늬 패턴으로 정보를 나타내는 매트릭스 형식의 이차원 바코드이다. QR코드는 주로 일본에서 많이 사용되며 명칭은 덴소 웨이브의 등록상표 Quick Response에서 유래하였다. 종래에 많이 쓰이던 바코드의 용량 제한을 극복하고 그 형식과 내용을 확장한 2차원의 바코드로 종횡의 정보를 가져서 숫자외에 문자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보통 디지털 카메라나 전용 스캐너로 읽어들여 활용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