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정 이슈] 코로나19의 숨은 조력자, 서울 강동구 복지통장의 활약상

[행정 이슈] 코로나19의 숨은 조력자, 서울 강동구 복지통장의 활약상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4.23 11: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동구 17개동 563명의 복지통장, 코로나19 속 어려운 이웃 위해 지역사회 최일선에서 봉사

▲ 강동구 고덕2동 복지통장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자전거거치대 및 공공시설물을 방역소독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지금 서울 강동구 동주민센터는 코로나19 피해 극복 지원사업과 공공시설 방역 등 코로나19 관련 업무로 쉴 새 없이 바쁘게 돌아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동주민센터 공무원과 함께 뛰는 숨은 조력자가 있으니 바로 강동구 복지통장이다.

‘복지통장’은 지역사회 최일선에서 행정업무를 도와주는 통장의 또 다른 이름이다.

이들은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행정의 중요한 협조자로서 평소에는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활동한다.

현재 강동구에는 17개동 총 563명의 복지통장이 활동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복지통장의 숨은 활약은 계속됐다.

거동 불편 노약자, 심신 취약 고위험군 가정, 독거어르신 등 자칫 사회와의 연결고리가 끊어질 수도 있었던 취약계층을 위한 돌봄 행정은 복지통장들의 도움으로 이뤄질 수 있었다.

또한 홀몸어르신 및 임신부가 있는 가정을 방문해 마스크를 전달하고 서울시재난긴급생활비 신청을 홍보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공공시설물 방역활동까지 지역 주민을 위한 일이라면 힘든 일도 마다하지 않는 복지통장이 바로 코로나19 속 숨은 주역이라 할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모두가 힘든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서 힘을 보태주는 복지통장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지속적으로 주민들과 긴밀히 협조해 코로나19를 건강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