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국민연금공단, 온라인 학습용 노트북 기부!!

[전주시] 국민연금공단, 온라인 학습용 노트북 기부!!

  • 기자명 김상철 기자
  • 입력 2020.04.21 09: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연금공단, 20일 원격학습용 학습기기가 없는 저소득층 학생 위한 노트북 250대 전주시에 기부

[서울시정일보] 국민연금공단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온라인 개학을 맞이했어도 온라인학습기기가 없어 수업참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학생들을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20일 국민연금공단은 온라인 개학으로 원격수업을 받아야 하지만 컴퓨터와 태블릿 PC 등이 없어 원격수업에 참여하기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노트북 250대를 전주시에 전달했다.

국민연금공단, 온라인 학습용 노트북 기부(사진제공 - 전주시)
국민연금공단, 온라인 학습용 노트북 기부(사진제공 - 전주시)

이날 전달된 기기들은 기존 업무용으로 사용했던 노트북으로, 학생들이 원격 학습용으로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필수 소프트웨어의 설치와 내부 클리닝(세척) 작업 등의 점검을 한국IT복지진흥원의 도움을 받아 마쳤다.

시는 전주교육지원청의 협조를 받아 지원받을 초··고교생을 선정한 후 해당 학교를 통해 학생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박정배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설렘 반 긴장 반으로 새 학기를 맞이해 활기찬 학교생활을 시작해야 할 학생들이 온라인 수업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 안타깝다미래의 주인공인 학생들에게 우리의 따뜻한 마음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이번 노트북을 통해 온라인 개학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에서도 교육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교육 취약계층의 학생을 지원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연금공단은 취약계층을 위한 정기적인 봉사활동과 이웃돕기 후원은 물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대한 임대료를 인하하고 화훼농가 지원을 위한 꽃 소비촉진 캠페인을 진행하는 한편 어르신을 위한 방역물품과 식료품 꾸러미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