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김기덕 서울시의원, “서울시 산하 공공기관 장애인 의무고용률 미준수 기관 6곳”

[지금 의회는] 김기덕 서울시의원, “서울시 산하 공공기관 장애인 의무고용률 미준수 기관 6곳”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0.04.20 09: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의무고용률 미준수로 지난 2년간 납부한 장애인 고용부담금 총 액수는 5억원

▲ 김기덕 시의원,“서울시 산하 공공기관 장애인 의무고용률 미준수 기관 6곳”

[서울시정일보] 20일 오늘은 장애인의 날이다.서울시 산하 공공기관 21곳 가운데, 6개 기관이 법적 장애인 의무고용률을 준수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의무고용률 미준수 기관들이 지난 2년간 벌금형식으로 납부한 장애인 고용부담금 총 액수는 5억여 원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의회 김기덕 의원이 20일 시 공기업담당관으로부터 제출받아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시 산하 공공기관 25곳 중 장애인 의무고용의 적용 기준이 되는 상시고용인원 50명 이상인 기관은 총 21곳 이었다.

이 가운데, 현행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의 장애인 고용 의무비율 3.4%에 미치지 못한 서울시 산하 6곳의 기관은 미디어재단, 서울기술연구원, 서울시립교향악단, 세종문화회관, 사회서비스원, 서울의료원 등이다.

특히 시 산하 공공기관이 의무고용률 미준수로 고용노동부에 2018년 2억4천여만원, 2019년 2억7천여만원 등 2년간 총 5억원의 예산을 장애인 고용부담금으로 납부했다.

이는 전년도 실적을 반영한 부담금으로 각각 17년도와 18년도 실적에 상응한 부담금을 납부한 것이다.

김기덕 서울시의원은 “법에서 정한 기준을 공공기관이 준수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2019년도에 비해 미준수기관이 9곳에서 6곳으로 줄어들면서 점차 개선되는 추세로 나타나고 있으나, 장애인 의무고용률 준수 100%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