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치구정] 서울 동작구, 장미터널이 있는 우리동네 산책길 조성 추진

[자치구정] 서울 동작구, 장미터널이 있는 우리동네 산책길 조성 추진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4.20 09: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덩굴장미를 활용한 장미터널을 조성하고 노후 계단을 보수해 힐링공간 연출

▲ 까치산 등산로 입구 장미터널이 조성될 위치 현황사진

[서울시정일보] 서울 동작구가 이달 말까지 사당4동 1150-2 일대에 ‘장미터널이 있는 우리동네 산책길’을 조성한다고 20일 밝혔다.

까치산 등산로는 7개의 동작충효길 코스 중 하나로 백운고개 생태다리에서 시작해 까치산 근린공원을 지나 관악산으로 이어지는 약 3.6km 구간으로 구의 남부녹지축을 연결한다.

올해 사업비 5,500만원 투입, 까치산 등산로 입구에 장미터널을 조성해 방문객이 화려하게 핀 장미꽃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구는 잡초제거, 진딧물 방제, 장미 가지 정리 등을 실시해 지속적으로 장미터널을 관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등산로를 통행하는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후된 목재계단을 철거하고 미끄럼 방지처리가 된 새로운 목계단을 설치한다.

이밖에도 지난해 10월, 까치산 아파트 뒤부터 까치산 정상까지 등산로 입구 노후 목계단 202개 289m 구간의 흙막이 경계목 횡단배수로 7개소 및 경사로 안전난간 28경간을 설치 완료했으며 산철쭉 등을 식재했다.

올해에는 1억 4천여만원을 들여 까치산 정상부터 관악산 방향 생태다리까지 등산로 노후 목계단 및 안전난간 교체·설치 노면 정비 야자매트 설치 등을 실시한다.

김원식 공원녹지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구만의 특색있는 공원을 조성해 주민들에게 도심 속 힐링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