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 시흥에코센터,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에코Play’모집

[시흥시] 시흥에코센터,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에코Play’모집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20.04.17 09: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시흥에코센터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 대응을 위한 비대면 환경 교육 프로그램 ‘에코Play’를 운영한다. ‘에코Play’는 비대면 온라인 동영상과 연계 체험활동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친환경 실천 주제를 강조하고 있다.

에코play 포스터
에코 Play 포스터

 

동영상 연계 체험활동은 현재 시흥에코센터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별로 신청자를 선착순 모집 중이다. 온라인 동영상은 4월 말 경 시흥에코센터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에코Play’는 ▲환경 그림책 작가가 들려주는 전시 이야기-시흥에코센터의 기획전시 <당신의 하루는 어떤 색입니까?> ▲시흥에코센터 창작 환경 인형극-<땅땅마을 이야기>, <산신령이 아파요> ▲친환경 만들기 체험 초록공감 나눔학교-<주물럭 비누 만들기>, <입욕제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환경 그림책 작가가 들려주는 전시 이야기 <당신의 하루는 어떤 색입니까?>는 시흥에코센터 기획전시를 연계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한성민 작가의 전시 해설 영상을 만날 수 있다. 시흥에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체험활동을 신청한 사람에 한해 하루 한 끼 채식 운동을 실천할 수 있는 식물재배 키트도 제공한다.

창작 환경 인형극 <땅땅마을 이야기>, <산신령이 아파요>는 시흥에코센터에서 자체 개발한 창작 인형극으로 생명 존중과 자원순환의 필요성을 담은 유아 대상 프로그램이다. 

초록공감 나눔학교는 유해 물질이 없는 <주물럭 비누 만들기>, <입욕제 만들기>를 온라인 강의 형태 동영상으로 제공하며, 시흥에코센터 홈페이지 신청자는 각 가정에서 만들 수 있는 체험 재료를 받을 수 있다.

시흥에코센터 관계자는 “디지털 시대의 교육 패러다임 변화를 반영한 온라인 환경교육 콘텐츠를 지속해서 개발·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환경교육 프로그램 ‘에코Play’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시흥에코센터 홈페이지(https://sh-ecocenter.or.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전화 : 070-4446-8899)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