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힘내세요. 우한폐렴] 서울 은평구. ‘ 빚,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

[힘내세요. 우한폐렴] 서울 은평구. ‘ 빚,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4.16 09: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금융복지상담센터와 함께 해결해요

▲ 상담센터에서 상담을 받은 내담자들이 작성한 감사의 손편지들

[서울시정일보] 서울 은평구는 단순히 빚을 청산하는 것만으로는 상황이 개선되지 않아 다시 빚을 지게 되는 삶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은평금융복지상담센터’에서 금융복지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은평금융복지상담센터’는 서울시 자치단체 중 최초로 2016년 4월 개소해 구민에게 가정경제를 위한 재무상담, 채무조정, 복지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상담건수는 2016년 430건, 2017년 666건, 2018년 761건, 2019년 982건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불황의 영향으로 1월~3월 상담건수가 2019년 동월 대비 31.9%가 증가했고 2분기에도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은평금융복지상담센터에서는 채무자 입장에서 실질적인 해결과 심리적 안정을 상담의 목표로 두고 있다.

파산면책, 개인회생, 워크아웃 등 채무조정제도 상담은 물론, 채권 소멸시효 확인, 채무협상, 재무구조 개선 등 개인의 조건과 상황에 맞는 해결안을 제시한다.

또한, 구청 사례관리팀과, 16개 동주민센터, 종합사회복지관, 드림스타트, 정신건강복지센터, 자활센터 등과 연계해 단순히 빚 문제 해결에 그치지 않고 상담자의 복합적인 생활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상담센터에서 상담받은 한 내담자는 “속상하고 죽을만큼 힘들었는데 상담사가 저의 이야기를 들어줘서 감사하다”며 “빚 때문에 죽고싶은 심정이었는데 주민센터 직원이 금융복지상담센터에 한번만 가보라고 해서 왔다”, “상담을 받으니 속이 한결 편해졌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