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감사합니다] 안양시.코로나19 최전선에 의료진의 피와 땀이...초청 감사의 인사를

[감사합니다] 안양시.코로나19 최전선에 의료진의 피와 땀이...초청 감사의 인사를

  • 기자명 한동일 기자
  • 입력 2020.04.09 11: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호 안양시장, 8일 코로나 대응 의료진 초청 감사인사

▲ 최대호 안양시장, 8일 코로나 대응 의료진 초청 감사인사

[서울시정일보] 최대호 안양시장이 지난 8일 코로나19 대응 의료진을 시장접견실로 초청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고 안양시가 밝혔다.

이종구 안양시의사회장과 황선관 안양시약사회장, 유경호 한림대병원장, 김대열 안양샘병원 행정부원장, 김용균·이주영 감염관리실장 그리고 조병채 동안보건소장과 신정원 만안보건과장 등 현재 코로나19에 고군분투하는 의료진 8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최 시장은 코로나19와의 싸움 최전선에 바로 의료진의 피와 땀이 있다며 그들의 노고를 결코 잊지 않고 있음을 일성으로 언급했다.

지난 1월 20일 보건소에 첫 비상대책반을 편성했고 이어서 보건소, 샘병원과 한림대병원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한지 80여일째가 됐다.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특히 최 일선에서 바이러스와 사투를 벌이는 의료진들의 고단함이 걱정된다는 말도 건넸다.

최 시장은 또 감염병 특성상 병원과 약국이 가장 취약 지임에도 현장을 지키고 있다며 의료진들의 격무와 노고에 다시 한 번 고마움을 전했다.

자리에 참석한 의료진들은 수시로 접하게 되는 시민들의 응원이 큰 힘이 되고 있다고 화답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최 시장과 의료진들이 시민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영상메시지 녹화도 있었다.

이 메시지는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시 공식 sns를 통해 전파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