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연수을 정일영 후보, 노동존중과 공공성 강화를 위한 정책협약 체결

연수을 정일영 후보, 노동존중과 공공성 강화를 위한 정책협약 체결

  • 기자명 전은술 기자
  • 입력 2020.04.08 16: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전은술기자]정일영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한국노총 공공연맹 인천지역본부와 노동존중과 공공성 강화를 위한 정책협약을 체결하고 제21대 총선 승리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협약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과 한국노동조합총연맹은 인간존엄과 노동존중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21대 총선 미래선거대책위원회 노동존중 실천단 출정식을 진행했다. 이 날 출정식에서는 인간의 존엄과 노동존중의 가치를 지키는 한국노총·더불어민주당 공동약속에 담긴 정책과제와 이행방안에 동의했다.

정일영 후보는 ‘8일 오전, 한국노총 공공연맹 인천지역본부와 간담회를 선거사무실에서 갖고 인천지역 공공노동자의 안전하게 일할 권리와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시민의 안전을 위해 공공서비스가 제대로 이행될 수 있도록 관련 법과 제도의 개선 및 예산지원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다양한 일자리 영역에서 양적 성과 와 함께 노동시장의 격차가 완화되면서 삶의 질 개선의 기반이 마련되었다’고 설명했다.  ‘저임금 인상과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등을 통한 임금노동자 소득 개선, 공공부문의 정규직 전환 등을 통해 고용안정을 강화하고, 노동자의 기본적 처우개선가 우선’이라고 강조했다.

정 후보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으로 재임 시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공공기관 비정규직 제로화를 약속하고, 인천공항 비정규직 1만 명의 정규직화를 실현하여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데 역량을 집중한 경험’이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경험을 살려 노동자의 권익을 높이고 사회적 정의를 위해서 올바른 기초를 만들 수 있는 법안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