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힘내세요. 우한폐렴] 코로나19. 서울 서대문 어울림 라인댄스 교실, 온라인 강좌로 듣는다

[힘내세요. 우한폐렴] 코로나19. 서울 서대문 어울림 라인댄스 교실, 온라인 강좌로 듣는다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4.06 10: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현장 교육 열 수 없지만, 생활체육 지속 참여 위해 추진

▲서울 서대문구가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어울림 라인댄스 온라인 강좌’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서울 서대문구는 주민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도 생활에 활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이달 7일부터 ‘춤추는 서대문 어울림 라인댄스 교실’을 온라인 무료 강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라인댄스 교실은 2017년 시작된 서대문구의 대표 생활체육 프로그램으로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친구, 가족, 이웃들과 함께 어울려 즐기며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어 많은 인기를 모아 왔다.

초등학교 운동장 등 관내 13곳에서 운영됐는데 최근 코로나19로 현장 교육을 열 수 없게 되자, 구는 지속적인 생활체육 참여 기회를 구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강좌를 준비했다.

‘온라인 라인댄스 교실’은 서대문구청 6층 대강당에서 촬영되며 네이버 밴드를 통해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생방송된다.

실시간 수업이 끝나도 언제든 원하는 동영상을 보며 연습할 수 있도록 파일을 업로드해 놓는다.

참여 희망자가 서대문구청 문화체육과로 전화 신청하면 해당 밴드로 초대하는 문자메시지를 받는다.

서대문구는 ‘구청 유튜브 채널’에도 이 라인댄스 영상 파일을 올려 ‘어울림 라인댄스 교실’을 홍보하고 보다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이 개선되면 다시 현장 교육으로 전환된다.

이 밖에도 구는 대면접촉 없이 신체 활동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홍제천 변 운동기구로 운동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우리 동네 파크 트레이너’와 ‘서대문구 어린이 축구교실’을 온라인 강좌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같은 프로그램들은 주민 수강자들에게 활력을 주는 것은 물론 프리랜서 강사들이 활동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