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광양시] 이순신대교 "구간단속 조정 변경" 시행

[광양시] 이순신대교 "구간단속 조정 변경" 시행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0.04.03 21: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간단속 구간 조정, 묘도 육지부 3㎞ 해제 -

- 제29차 여수·순천·광양시 행정협의회 공동안건으로 의결 -

[서울시정일보] 광양시는 이순신대교 구간단속(광양 길호IC~여수 묘도대교 6.4)에 대해 여수시 묘도 육지부 3구간을 해제한 3.4로 한정하는 정비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는 시민의 지속적인 요구와 2019. 3. 18. 개최한 제29차 여수·순천·광양시 행정협의회 공동안건으로 의결된 이순신대교 구간단속 일부 해제에 대해 전라남도와 여수시, 전남지방경찰청, 여수·광양경찰서, 도로교통공단 등 관련기관과 협의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순신대교 구간단속 조정 변경 시행
이순신대교 구간단속 조정 변경 시행

이순신대교의 통행 제한속도는 60이나 구간단속 구간(6.4) 내에 묘도교차로 유·출입부가 있어 휴식 후 구간단속 허점을 이용한 회피 차량 증가와 대형차량 과속주행에 따른 도로파손(포트홀), 내구수명 단축, 교통사고 증가 등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이다.

시는 사업비 14천만 원을 투입해 과속단속구간을 조정 정비하고 구간단속 해제구간 내의 과속주행 예방을 위해 이동식 단속 부스와 과속카메라를 추가로 설치했다.

이번에 이설된 구간단속 장비와 여수 묘도대교 입구에 신규 설치된 과속카메라는 운영에 앞서 기능과 성능의 적합성을 확인하는 기기 검사(도로교통공단)와 변경된 카메라 안내표지판 정비, 1개월의 단속 예고 후에 오는 5월 중에 정상 운영할 예정이다.

정해종 교통과장은 이순신대교 구간단속 구간 조정으로 여수~광양 간 물류지원 및 지역경제 상권 활성화를 기대한다, “조속히 단속장비 정상 운영을 통해 교량의 안전성 향상과 유지관리비 절감,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