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힘내세요. 우한폐렴] 서울 도봉구, 이겨내자 코로나19 희망 품은 정꾸러미 나눔

[힘내세요. 우한폐렴] 서울 도봉구, 이겨내자 코로나19 희망 품은 정꾸러미 나눔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4.03 09: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1일~4월 1일 수급자, 한부모 가정,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70세대에 직접 방문 전달

▲서울 도봉구, 새마을운동도봉구지회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정꾸러미 70개를 제작했다. (2020. 3. 30.)

[서울시정일보] 서울 도봉구 새마을운동도봉구지회는 코로나19 감염증 극복을 위해 3월 30일에 ‘희망품은 정꾸러미 나누기’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새마을운동도봉구지회는 새마을지도자들과 이웃들이 만든 기금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급자, 한부모·조손·다문화가정,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에게 생필품을 정성스럽게 담은 꾸러미를 전달했다.

특히 정꾸러미에는 새마을지도자가 직접 만든 손소독제가 들어 있으며 라면, 도시락김, 물티슈, 비누, 치약, 칫솔 등 생필품이 한가득 담겨 있다.

제작된 정꾸러미는 3월 31일부터 4월 1일까지 새마을지도자가 14개동 총 70세대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이외에도 새마을운동도봉구지회 소속 단체인 새마을지도자 방역봉사대는 지난 2월 4일부터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예방을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 역사, 버스정류장, 취약지역 등을 방역차량 및 휴대용 방역 압축 분무기로 1일 2회 이상 방역활동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새마을지도자 도봉구협의회 황이선 회장은 “코로나19 감염증이 장기화 되면서 지역내 생활이 어려우신 세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며 하는 마음에 참여하게 됐다”며 “우리가 모두 힘을 합치면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코로나19 사태로 힘든 시기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신 새마을운동도봉구지회에 감사드리며 우리 모두가 힘을 합쳐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이겨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