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자치 구정] 서울 서대문구청 직원들, 관내 외식업체에 도시락 시켜 먹는다

[자치 구정] 서울 서대문구청 직원들, 관내 외식업체에 도시락 시켜 먹는다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3.31 15: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상권 살리기 사랑의 도시락 행사' 추진

▲ 31일 낮 서울 서대문구청 구내식당에서 구청 직원들이 지역상권 살리기의 일환으로 ‘사랑의 도시락’을 구매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서울 서대문구는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감소된 관내 외식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이달 24일 시작해 다음 달 14일까지 모두 4번의 화요일에 ‘지역상권 살리기 사랑의 도시락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촌영양센터, New York B&C, 한울타리, 야채를 담다, 루프탑캠핑 등의 업체들이 참여해 반계탕, 갈릭스테이크필래프, 불고기백반, 하루샐러드, 토마토라이스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구는 이들 메뉴에 대한 사전 수요 조사 후 각 업체에 주문을 하고 있는데 이달 24일에는 219개, 31일에는 272개의 도시락 구매가 이뤄졌다.

참여 업체들은 ‘코로나19로 매출이 많이 감소됐는데 구청에서 판로를 열어 주어 큰 힘이 된다’며 도시락 가격을 매장 판매금액 보다 저렴한 7천원으로 책정했다.

이들 업체는 모두 제로페이 가맹점으로 할인율이 15%로 확대된 ‘서대문사랑상품권’으로도 결제할 수 있다.

구는 향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지역상권 살리기 사랑의 도시락 행사’ 연장도 검토할 예정이다.

직원과 민원인들이 이용해 오던 서대문구청 구내식당이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현재 운영되지 않고 있고 도시락에 대한 반응도 좋아 직원들의 수요가 꾸준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