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서울시정] 한강서 수확한 밀·보리 3톤, 복지시설에 사랑 나눔 실천

[서울시정] 한강서 수확한 밀·보리 3톤, 복지시설에 사랑 나눔 실천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6.06.29 14: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6.29(수) 15시 한강에서 수확한 ‘밀·보리쌀’ 나눔 행사


청보리 수확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이촌 한강공원을 금빛 물결로 가득 채우며 시민들에게 도심 속 전원풍경을 선사했던 한강에서 키운 밀·보리가 사랑의 밀·보리쌀로 거듭나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전파한다.

  서울시는 이촌·잠원·양화 한강공원에서 재배한 우리밀과 보리를 수확하여 오는 6월 29일(수)15시 푸드뱅크를 통해 해당지역 저소득층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한강의 청보리밭·밀밭은 지난해 가을에 파종하여 올 6월까지 도심속 전원풍경을 연출하고자 대면적의 청보리·밀밭을 조성하였다. 

  전원풍경단지는 총면적 25,100㎡(청보리밭–이촌공원, 밀밭–양화, 잠원, 뚝섬)조성하여 시민들로 하여금 고향의 정취를 맛 볼 수 있는 시골풍경을 조성하였다. 특히 이촌한강공원의 청보리밭은 전북 고창군과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하여 고창군으로부터 재배기술 등을 지원받아 지난 5.21~22일 까지 청보리축제를 개최하여 시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수확된 사랑의 밀·보리쌀은 6월29일(수) 오후 3시부터 서울시 광역푸드뱅크를 통해 한강에 인접한 11개 자치구 (용산구, 성동구, 광진구, 마포구, 강서구, 영등포구, 동작구, 서초구, 강남구, 송파구, 강동구)의 기초 푸드뱅크에 배포되어 해당지역의 저소득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올해 수확된 밀·보리쌀은 총 3톤으로 한 봉지 당 4kg씩 750포로 포장 되어 독거어르신 무료급식이나, 복지관 급식용 등으로 전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