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회] 해양레저 활성화 및 안전을 위한 정책 세미나 개최.

[국회] 해양레저 활성화 및 안전을 위한 정책 세미나 개최.

  • 기자명 강희성
  • 입력 2016.06.28 07: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서울시정일보-강희성기자]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우윤근) 법제실은 6월 27일(월)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김영춘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권석창 국회의원, 우윤근 국회사무총장, 윤학배 해양수산부 차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레저 활성화 및 안전을 위한 정책 세미나를 주제로 제20대 국회 첫 번째 정책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수중레저활동의 안전 및 활성화 등에 관한 법률 제정 배경 및 하위법령 제정 방향, 해양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안 이라는 두 가지 주제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한석 한국해양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고 권영상 해양수산부 해양레저과장과 홍장원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해양관광・문화연구실장이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이우진 한양대학교 교수, 양위주 부경대학교 교수, 박이락 한국관광공사 해양관광팀장, 박혜진 국회 법제실 산업경제해양법제과장 등 해양 관련 전문가들이 나서 해양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정책대안들이 국내 해양레저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안전한 해양레저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