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서울시, 18일 500여 한부모가족과 모두하나 대축제

[서울시정] 서울시, 18일 500여 한부모가족과 모두하나 대축제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6.06.15 17: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낮 12시부터 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2016 모두하나 대축제’ 열어


2016 모두 하나 대축제 포스터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서울시가 500여 한부모가족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2016 모두하나 대축제를 18일(토) 낮12시 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연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한부모가족을 위한 대축제는 홀로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한부모가족이 다양한 가족형태의 하나로 사회적 편견 없이 인식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해 한부모가족지원 유관기관을 비롯한 민간단체 등 총 52곳이 참여해 진행 될 예정이다.

  이날 16시부터 진행되는 공식행사는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홍보대사 탤런트 김미경의 사회로 ▴한부모가족복지시설 우수종사자 및 봉사자 표창수여 ▴희망메시지 캠페인 “빈자리 함께 채울 수 있습니다” ▴한부모가족합창단, 김혜정(바다새), 성악가 이영화(한국성악가협회 이사장)의 축하공연으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에서 서울시는 한부모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자립역량강화를 위해 기여한 한부모가족복지시설 우수종사자와 우수봉사자 총 9명에 대해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여한다. 가훈쓰기, 가족 팔찌 만들기, 실속 바자회 등 축제에 참여하는 가족 모두가 다채로운 경험을 통해 모두 하나가 될 수 있도록 3가지 테마(함께 만들고! 함께 나누고! 함께 누리는!)별 부스도 50여개 운영된다. 

  서울광장 잔디밭을 무대로 참여 가족들이 화합과 기량을 겨를 수 있는 가족미니올림픽은 큰 공 굴리기, 물 풍선 받기, 야구공 던지기, 만보기 흔들기, 물통 채우기 5개 종목이 펼쳐진다. 종목별 현장 참가신청을 받아 행사참여 후 종목별 커트라인 통과자에게 럭키박스 추첨 기회를 제공하며, 서일대 레크리에이션과 재학생 15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한다.

  이외에도 세대를 아우르며 가족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가족음악회 등 축제에 참여하는 가족모두에게 소중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진다. 축제 관련 문의 및 사전접수는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http://seoulhanbumo.or.kr)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