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양군] 전국 유일 함양군 산양삼 지킴이 4월부터 활동 시작

[함양군] 전국 유일 함양군 산양삼 지킴이 4월부터 활동 시작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20.03.18 11: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위원 9명 공무원 3명 등 12명, 관내 500여농가 730ha 현지 방문 생산 지도

[서울시정일보] 고품질 함양산양삼 생산을 통해 2020함양산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이끌 전국 유일의‘산양삼 지킴이’가 활동에 들어간다.

함양군은 산양삼 지킴이 민간위원 9명을 선발, 4월부터 공무원 3명과 동행하여 관내 산양삼 500여 농가 730ha를 대상으로 현지를 방문하여 생산 지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2014년부터 함양 산양삼의 농가보호(지도) 및 고품질 산양삼 육성과 산양삼 신뢰 확보를 위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산양삼 지킴이를 운영하고 있다. 

산양삼 지킴이들은 산양삼 정의에 부합하지 않는 농가, 임업 및 산촌진흥촉진에 관한법률에 의거 생산신고 및 품질검사를 하지 않고 산양삼을 재배하거나 판매하는 농가 등을 단속하고, 고품질 함양 산양삼 재배에 박차를 가하여 함양 산양삼 브랜드인지도 제고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

김창진 산삼엑스포과장은 “산양삼 지킴이 활동을 통해 산양삼 정의에 부합하지 않는 농가의 경우 자진폐기를 유도하는 등 농가 생산 지도에 철저를 기할 것”이라며 “오는 9월 개최되는 함양산삼엑스포 행사 판매에 고품질 함양 산양삼 만을 출시하여 소비자로부터 전국에서 제일가는 브랜드로 정착 될 수 있도록 농가와의 공감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