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로나19] 서울 마포구, 노래방 · PC방 등 긴급 점검…다중이용시설 방역 본격화

[코로나19] 서울 마포구, 노래방 · PC방 등 긴급 점검…다중이용시설 방역 본격화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3.18 10: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제공업소 95곳, 노래연습장 219곳 긴급 현장점검 완료

▲ 서울 마포구가 16일 지역 내 노래방, PC방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방역활동을 벌이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서울 마포구가 노래방, PC방 등 다중이용시설의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지난 주말 긴급 현장점검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방역 작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구는 최근 수도권에서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되고 밀폐된 공간 특성 상 감염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노래방, PC방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긴급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마포구와 서울시 소속 공무원 49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은 마포구 내 PC방, 일반게임장 등 게임제공업소 95곳과 노래연습장 219곳 등 총 314개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내용은 현재 영업유무, 영업장 규모, 방역실시 현황, 감염관리책임자 지정, 방역활동 희망 여부, ‘잠시멈춤’ 휴업참여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현재 마포구 내 노래방, PC방 등 다중이용시설 314개 업소 중 8.1%에 해당하는 23개 업소가 전문 방역업체를 통해 방역을 실시했으며 230개 업소는 자체 방역활동을 실시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체 기준으로 방역활동을 실시한 업체는 80%를 약간 넘어선 상황이다.

또, 전체 영업업소 중 274개 업소가 손세정제를 비치했고 78.5%에 해당하는 223개 업소가 향후 구의 방역활동 지원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전문 방역활동을 위해 1일간 영업을 중단하는 ‘1일 잠시멈춤’ 운동에는 전체 영업업소 중 55개 업소만 참여 의사를 나타내, 안전을 위한 방역과 생계를 위한 영업 사이에서 갈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구는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노래방 및 PC방 등 업소에 안전 관리 요령을 담은 가이드라인과 손세정제를 1차 배부했다.

16일부터는 방역 전문업체를 통해 게임제공업소 60곳에 대한 방역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방역 및 소독 작업과 함께 영업주들을 대상으로 영업장 내 소독 방법, 소독 후 주의사항, 고객 관리 방법 등에 대한 안내를 병행하고 있다.

구는 방역을 희망하지 않은 업소에 대해 사회적거리두기의 일환인 ‘잠시멈춤’ 운동에 동참할 것을 지속 독려하고 방역활동의 범위를 전체 업소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생계를 위해 장사를 안 하기도 어려운 상황인 것은 이해가 되지만 영업주 여러분의 동참 없이는 코로나19의 확산 예방과 극복에 어려움이 있다”며 “불특정 다수의 고객이 많이 찾고 밀폐된 공간 특성상 감염 우려가 있는 만큼 방역활동에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