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코로나19] 서울 마포구-홍대클럽, 자율휴업 1주일 연장…‘참여율 85%’

[코로나19] 서울 마포구-홍대클럽, 자율휴업 1주일 연장…‘참여율 85%’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3.17 10: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집단 감염 속 다중이용시설 우려 목소리 큰 상황서 ‘용단’

▲ 12일 서울 마포구 관계자가 홍대클럽 관계자에게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방역장비를 대여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자율적 휴업운동을 전개했던 홍대 클럽들이 오는 19일까지 임시휴업 기간을 일주일간 연장하기로 했다.

마포구는 최근 홍대 지역 클럽들과 휴업기간 연장에 관한 논의를 거쳐 당초의 임시휴업 기간을 일주일간 연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수도권에서 집단 감염이 발생하고 클럽, pc방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나온 결정으로 의미가 크다.

구에 따르면, 지난 14일 기준으로 홍대 지역 전체 춤 허용업소 44곳 중 총 37개 업소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제로 영업을 중단했다.

참여율은 약 85%에 달한다.

이들은 오는 19까지 자율적 휴업운동을 지속 전개할 예정이다.

구는 나머지 미 참여업소 7곳에 대해서도 휴업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독려하고 있다.

또, 이들 업소를 위해 방역장비 대여, 자율휴업 안내 스티커 제작·배부 등의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휴업운동에 동참한 한 영업주는 “최근 일주일간 휴업으로 수 천만원의 손해가 발생했다.

기약 없이 휴업을 지속할 경우에는 폐업까지도 고려해야 하는 심각한 상황이기 때문에 정부나 서울시에서도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 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마포구는 자발적 휴업운동에 참여하는 클럽들을 위한 지원 방안도 고심하고 있지만 상황이 여의치만은 않다.

지자체 차원에서 이들의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보전해 줄 수 있는 예산이나 방법이 마땅치 않기 때문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지역 경제에 어려움이 많은 상황에서 이렇게 자율휴업 운동에 협조해주는 영업주 여러분께 정말 감사한 마음”이라며 “빠른 시간 내에 사태를 극복하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마포구도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