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치행정) 영등포구, 하모니가 있는 장애인 축제 열린다

(자치행정) 영등포구, 하모니가 있는 장애인 축제 열린다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16.06.10 16: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이정우기자)

 

  오는 11일 신길근린공원서 ‘2016 영등포구 장애인어울림생활체육대회’ 개최
- 어울림 단체경기, 뉴스포츠 체험, 하모니 게임 등으로 구성
- 의료지원반, 대사증후군 검진부스 운영 등으로 안전사고대비 및 평소 건강관리 점검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오는 11일 신길근린공원에서 ‘2016 영등포구 장애인어울림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등포구장애인체육회의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장애인의 체육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해 이들의 건강증진 및 건전한 여가생활을 돕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소통하며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대회에는 리드릭, 영등포구장애인사랑나눔의집 등 영등포구에 소재한 8개 장애인 복지기관의 지적, 청각, 언어, 지체, 뇌병변, 시각 등 다양한 장애유형을 가진 장애인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는 우선 오전 9시부터 팀 배정과 함께 폴라로이드 사진촬영 이벤트, 축하공연인 밸리댄스 및 치어리더들과 함께 몸풀기 체조 등을 통해 분위기를 한껏 띄우는 것으로 시작된다.

  본격적인 공식행사를 알리는 개회식은 오전 11시에 있을 예정이며, 이날 대회는 총 11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구체적으로 ▲어울림 단체경기 5종목 ▲뉴스포츠 체험종목 5종목 ▲하모니 게임 1종목이다.

  어울림 단체경기는 △지구를 굴려라 △점프 점프 릴레이 △풍선탑 만들기 △희망을 던져라 △판 뒤집기 등이며, 장애 유형에 관계없이 모든 장애인이 참여해 즐길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의 보조 및 일반인 참가자와의 협동 플레이로 이루어진다.

  뉴스포츠 체험 부스에서는 △컬링 △농구 △한궁 △정확히 맞추기 △디스크골프 등 총 5종목 경기를 장애인 누구나 참여해 각자 실력을 겨룰 수 있도록 장이 마련된다.

  마지막으로 내빈과 함께하는 하모니 게임은 참석한 내빈들이 각 팀의 대표 선수들과 함께 어울려 승패를 겨루는 이어달리기 형식의 이색 릴레이 게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주민들이 안전하게 경기에 참가할 수 있도록 성애병원의 협조를 받아 전담의료지원반을 운영하며, 대회 도중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대비에 만전을 기한다.

  아울러 대사증후군 검진부스를 운영해 혈압․혈당 측정 및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복부둘레 등의 검진을 통해 대회 참가자들의 평소 건강상태를 체크해주고, 이를 바탕으로 영양 및 운동 등 건강관리 상담도 해 준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장애인 스포츠 축제 한마당인 이번 체육대회가 주변의 몸이 불편한 이웃들과 함께 어울리고 배려하며 즐겁게 화합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과(☎2670-3139)나 영등포구장애인체육회(☎832-313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