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힘내세요 우한폐렴] 서울 동작구, 코로나19 추가 확진환자 발생… 지역 방역 강화

[힘내세요 우한폐렴] 서울 동작구, 코로나19 추가 확진환자 발생… 지역 방역 강화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3.13 14: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관내 코로나19 6번째 확진환자 발생… 상도동 거주 68년생 남성

▲ 서울 동작구 방역관계자가 구청사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서울 동작구가 지역 내 코로나19 6번째 확진환자가 발생했다고 13일 밝혔다.

확진환자 F씨는 상도동에 거주하며 세종시 해양수산부 소속 공무원이다.

F씨는 지난 12일 오전 10시 55분 동작구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고 자택에서 자가 격리 중에 금일 오전 8시 40분 확정판정을 받았다.

F씨는 발열증상은 없고 현재까지 자가 격리 상태로 병상 지정을 기다리고 있다.

함께 거주하는 동거인 2명은 별도 자가 격리되어 검사예정이다.

동작구보건소가 파악한 감염 경로는 해양수산부 소속 공무원 확진환자와의 접촉으로 추정된다.

F씨는 평소 KTX를 이용해 출·퇴근했으며 구는 기초역학조사서에 따른 추가역학 조사를 실시해 이동 동선을 파악하고 있다.

구는 보건소 긴급 방역단을 투입해 환자의 거주지 및 주변 방역 소독을 완료했으며 지역사회 감염을 최대한 차단하기 위해 동 방역대책본부에서 해당 지역 일대의 방역을 진행한다.

한편 구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고 주민을 지켜내기 위해 보건소와 지역 내 의료인과 최일선에 있는 공무원을 먼저 지키는 것을 가장 중요한 원칙으로 삼고 대응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전 직원에게 근무 중 마스크 착용, 일일 건강 체크 등 복무매뉴얼을 준수하도록 했으며 개인위생관리를 강조하고 있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역학조사가 완료되는 즉시 확진환자의 동선을 신속하게 공개하겠다”며 “구의 전 직원은 코로나 대응 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자가 방역에 최선을 다해 코로나19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