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전라남도] 중국 지방정부, "방역물품 전남에 지원"

[전라남도] 중국 지방정부, "방역물품 전남에 지원"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0.03.11 21: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스크 7만장, 방호복․격리복 등 전달키로 -

- 4개 지역에 마스크 총 4만 5천장을 지원한 바 있다 -

 

전라남도는 중국 자매우호교류 지역인 저장성을 비롯해 4개 지방정부로부터 방호복과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이번에 전남에 전달된 물품은 저장성에서 방호복 2천벌, 격리복 5천벌, 마스크 3만장, 산둥성은 마스크 2만장, 쓰촨성과 충칭시는 각각 마스크 1만장을 보내올 예정이다.

쓰촨성-응원메시지
쓰촨성-응원메시지

전라남도는 중국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던 지난 2, 이들 4개 지역에 마스크 45천장을 지원한 바 있다.

 

중국에서 보내 온 방역물품은 전라남도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접수해 현장 의료종사자 및 취약계층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중국 지방정부측에서는 전라남도에 보낸 서한문을 통해 지난 2월 중국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웠을 때 전라남도의 지원이 위기 극복에 큰 보탬이 됐다수망상조 풍우동주(守望相助 風雨同舟, 서로 지켜주며 협력하고 비바람을 함께 견디며 강을 건넌다)하는 마음으로 서로에게 온정을 베풀고 친구의 의리를 다하면서 코로나19 극복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시성, 산시(山西)성 등 나머지 7개 자매우호교류 지방정부에서도 전남도에 필요한 방역물품을 지원할 의향을 밝혀왔으며, 구체적인 물품과 수량 등을 협의 중이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해 나가는 과정에서 중국 자매우호교류지역과 나눈 우정이 앞으로의 교류협력을 더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구호물품을 취약 계층 등에 우선적으로 전달해 코로나19 극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