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치행정) 태안군, 여름철 집중 방역 돌입, 감염병 차단 총력!

(자치행정) 태안군, 여름철 집중 방역 돌입, 감염병 차단 총력!

  • 기자명 이은진
  • 입력 2016.06.08 10: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이은진기자)                               (사진자료/태안군)

 

태안군이 여름철을 맞아 청정 관광지의 이미지를 높이고 모기와 해충 등으로 인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친환경 방역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기온이 올라가면서 ‘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렙토스피라증’, ‘유행성 출혈열’ 등 각종 감염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이달 1일부터 오는 10월 12일까지 90일간 군 전역에서 방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보건의료원과 태안읍 4개 방역소독반, 각 읍·면 자율방역단을 구성해 방역에 들어갔으며 하천변, 갯골수로, 주택가, 풀숲, 골목길 등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손 씻기 등 체험을 기반으로 한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홍보물을 배부하고 취약지역을 직접 방문하는 등 다각적인 홍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뎅기열과 지카바이러스와 관련, 해당 질병을 유발하는 모기의 주요 서식지가 헌 타이어, 인공 용기(그릇, 깡통, 버려진 장난감, 화병, 페인트 통 등), 비닐 포장지, 나무 구멍, 바위 구멍, 빗물 저장소 등 주변 환경이 잘 정리되지 않은 공간에 존재하는 점에 착안, 방역과 더불어 군민들의 적극적인 주변 환경관리 지도도 병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기상이변으로 낮 기온이 급격히 상승하면서 해충의 개체 수가 급속하게 증가해 군민들의 주의가 요구된다”며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환경과 감염병 없는 환경을 조성해 태안군이 안전한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