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자치행정) CO2 줄이기, 함께하면 어렵지 않아요

(자치행정) CO2 줄이기, 함께하면 어렵지 않아요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16.06.07 12: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이정우기자)

 

- 금천구, 제5회 금천에코라이프데이 캠페인 개최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제21회 환경의 날을 맞아 오는 9일(목)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금천구 독산동 시티렉스 앞 광장에서 제5회 금천에코라이프데이(G-Ecolife Day) 캠페인을 개최한다.

 

 금천에코라이프데이는 세탁, 청소, 냉?난방 등 녹색생활 실천항목을 스스로 점검하고 그 실천을 점검표에 따라 약속하는 날이다. 이 날은 지난 2012년 6월 5일 최초로 지정?선언한 금천구의 독특한 에너지 절약 실천 캠페인이다.

 

 5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행사는 마을, 학교, 기업으로 구성된 ‘금천 온실가스 감축 실천단’과 함께 ‘CO2 줄이기, 인정사정 볼 것 없다!’라는 주제로 시민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으로는 ‘금천에코라이프데이’ 녹색생활 실천 약속하기 에코마일리지 및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신청 폐품을 활용한 재활용 공예 체험(브로치 및 무당벌레 만들기) ‘CO2 1인 1톤 줄이기’ 실천약속 책갈피 만들기 자가발전 자전거로 직접 만든 과일주스 맛보기 등이 있다. 또 시흥사거리 등 금천구 곳곳에서 ‘CO2 줄이기 인정사정 볼 것 없다!’ 거리 캠페인이 함께 진행된다.

 

 기진세 환경과장은 “다섯 돌을 맞은 금천에코라이프데이 캠페인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녹색생활 실천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환경과(2627-1505)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