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0:50 (금)

본문영역

[환경 이슈]서울 영등포구.문래동 철공소 숨통, 탁 트인다…영등포구, 설치비 지원

[환경 이슈]서울 영등포구.문래동 철공소 숨통, 탁 트인다…영등포구, 설치비 지원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3.09 09:39
  • 수정 2020.03.09 09: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인로 도시재생 착수… 문래 기계금속 사업장에 집진기 설치 지원

▲ 2020 문래 기계금속 사업장에 집진기 설치 지원 포스터

[서울시정일보] 서울 영등포구가 환경 미세먼지 금속먼지 등을 해결하기 위해 3월부터 문래동 일대 기계·금속 사업장에 집진기 설치비 지원 등 작업환경 개선에 나선다.

구는 산업과 문화가 어우러진 서남권 중심도시 영등포 조성을 위한 경인로 일대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서 문래동 일대 기계·금속 집적지 내 사업장에 집진기 설치비를 지원한다.

집진기란 공기 속 먼지를 모으는 장치로 기계금속 제조 시 발생하는 분진과 오일미스트 등을 제거하는 일종의 공기청정기다.

올해 구는 총 1억 8천만원을 들여 사업장 90여 개소에 사업장별 최대 210만원까지 집진기 설치비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설치비를 지원받는 사업장은 총 설치금액의 최소 10%를 부담하도록 한다.

신청 자격은 문래동 기계·금속 집적지 내 소재, 기계·금속 제조, 중소기업확인서에 주 업종을 제조업으로 등재, 대표 포함 총 근로자 5인 이하, 사업장 내 집진시설 미설치, 2019년 집진기 설치 보조금 미지원 등이다.

신청을 원하는 사업장은 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집진기 미설치 확인서 중소기업확인서 4대보험 사업장가입자 명부, 의료보험자격득실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등 추가 제출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10월 8일까지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최근 문래창작촌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주변 기계금속공장지대 작업환경 개선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집진기 설치 지원을 비롯한 소상공인 대책 추진으로 문화와 산업이 공존하는 도시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