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사회) 권익위, 광주, 전남지역 청렴 클러스터 구축

(사회) 권익위, 광주, 전남지역 청렴 클러스터 구축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16.06.02 14: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이정우기자)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성영훈, 이하 권익위)는 나주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광주전남지역 청렴 클러스터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청렴 클러스터는 지역 기반 반부패청렴 네트워크로서 그 동안 각 기관이 독자적으로 추진하던 반부패 활동을 권익위와 협력함으로써 참여 기관의 청렴수준을 높이고 다양한 반부패청렴 행사 등을 통해 청렴문화가 지역사회에 자연스럽게 확산되도록 하는 사업이다.

권익위는 이번 광주전남지역 청렴 클러스터 구축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전국 10개 혁신도시*에 청렴 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부산, 대구, 광주전남, 울산, 강원, 충북, 전북, 경북, 경남, 제주

 광주전남지역은 나주 혁신도시 공공기관이 자발적인 청렴협의체를 운영하고 나주 빛가람 청렴문화제와 같은 지역 축제도 개최하는 등 청렴 클러스터 구축 기반이 잘 갖추어졌다고 평가받고 있다.

권익위는 광주전남지역 청렴 클러스터 참여기관과 상시 협조체계를 유지하면서 반부패청렴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타 지역 청렴 클러스터 구축운영의 모범사례로 삼을 예정이다.

 나주에서는 530일부터 63일까지 5일간 2회 빛가람 청렴문화제가 열리고 있다. 권익위는 성영훈 위원장의 개막식 축사를 비롯하여 청렴 특강, 청렴콘서트 개최 등 이번 문화제가 지역 주민과 직자가 함께 어우러지는 청렴문화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531일에는 권익위와 광주전남지역 청렴 클러스터 참여기관이 모여 부패방지 제도개선 공동 추진, 공직자 대상 청렴교육, 공공기관 협력업체 대상 기업윤 워크숍 지원, 권익위의 반부패 정책 관련 자문 및 교육자료 제공, 반부패 수범사례 공유, 청렴행사 개최 지원, 등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권익위 관계자는 금번 청렴 클러스터 구축을 계기로 광주전남 지역에 자생적 청렴 문화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권익위는 부산, 충북, 강원 등 권역별 청렴 클러스터 구축을 통해 우리 사회 전반에 청렴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