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치행정) 구로구, 주민참여예산학교 운영

(자치행정) 구로구, 주민참여예산학교 운영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16.06.02 11: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이정우기자)

주민참여예산위원, 일반주민 등 대상 … 9월까지 
기본, 심화, 직능 과정 … 대상별 맞춤형 교육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2016 주민참여예산학교’를 연다.

구로구는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주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내년도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이 직접 좋은 사업들을 제안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 일반주민 등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학교를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학교는 대상별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며 기본, 심화, 직능 등 3개 과정으로 나눠 지난달 26일부터 9월까지 실시되고 있다.

주민참여예산 지역위원 251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기본과정은 주민참여예산의 이해, 지역제안사업 발굴 방법 등의 내용으로 지난달 26, 31일 두 차례에 걸쳐 구청에서 실시됐고, 이달 2일에도 열린다. 주민참여예산 지역위원은 동 주민센터에서 위촉된 이들로 동 지역에서 필요한 사업을 신청‧검토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심화과정은 9, 14일 구 주민참여예산위원 87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주민제안 사례와 유형, 주민참여예산 회의기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구 주민참여예산위원은 지역위원 및 주민들이 제안한 사업을 검토해 총회에 올릴 최종 안을 선정하는 역할을 한다.

직능과정은 일반주민, 직능단체, 시민단체, 초‧중‧고‧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운영된다. 이 과정은 주민참여예산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으로 주민들이 요청하는 곳에 직접 찾아가 진행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예산학교는 주민참여예산위원과 주민들이 실제 예산 편성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별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한다”며 “주민들이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우수 사업 발굴에 도움을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구청 기획예산과 860-3397.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