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자치행정] 강남구, 2016년도 일자리 공시제 평가 우수기관 선정

[자치행정] 강남구, 2016년도 일자리 공시제 평가 우수기관 선정

  • 기자명 강희성
  • 입력 2016.06.01 21: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2, 2013년에 이어 세 번째 우수상 수상, 인센티브 시상금 9천만 원 수령

  [서울시정일보-강희성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지난 31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개최된 ‘2016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시상식에서 2015년도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우수상과 인센티브로 9천만 원의 사업비도 함께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서울시정일보]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기념사진(왼쪽 이기원고용노동부 장관, 오른쪽 강남구청 주윤중 부구청장)

  구가 일자리 창출을 주민행복의 최우선 과제로 정하고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비전 아래 힘을 기울여 쉼 없이 달려온 열정과 노력이 일자리창출 우수상 수상이라는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지방자치단체장이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미리 공표하고 실천하는 제도로써 지난 2010년부터 시작된 고용노동부의 지역고용 활성화 사업으로 구는 2012, 2013년에 이어 올들어 세 번째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영예를 누리게 된 것이다.


[서울시정일보]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기념사진

 

   이번 평가는 전국 240여개 자치단체가 참여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계획수립, 실행과정, 성과부문 등에 대한 심도 있는 평가가 이루어졌다.

 

   구는 지난해 청년, 노인, 여성, 중장년 등 취업취약 계층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공약하고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연계, 인프라 구축 등 직·간접적인 고용지원에 노력한 결과, 28천여 개의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청년인턴쉽과 청년창업지원센터, MICE·관광산업 인력양성 등에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지역특성을 살려 청년, 여성, 중소기업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강남구 비즈니스센터 개관과 테헤란로 스타트업 메카지역 내 청년창업 지원을 위한 TIPS타운 조성 지원 등에 고용효과를 높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중소기업 인사담당 역량강화를 위한 테헤란벨리 중소기업 고용노동대학’, 고용성과 우수기업에 인센티브를 주는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 상권 활성화와 패션·한류 특화거리 조성 등 일자리창출의 기반이 되는 간접적인 고용지원 정책도 돋보였다.

 

   구는 최근 경제침체에 따른 경제성장률 저하와 청년실업률 상승 등 고용불안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 저극 대응하고자 국가경제의 최대현안 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2021년까지 일자리 100만개 목표 창출을 도모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영동대로 지하공간 통합개발 현대차 GBC 건립 구룡마을 공영개발 TIPS타운, 마루180 등 창업전문기관 강남구 비즈니스센터 등과 연계하여 일자리 100만개 창출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일자리는 청년의 꿈이며 국가경제의 최대과제이다.” 라고 강조하며 앞으로 기업과 협력하고 주민과 소통하며 행복한 일자리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