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시] 정현복 광양시장, 코로나19 대응 "종교단체 지도자와 간담회" 가져

[광양시] 정현복 광양시장, 코로나19 대응 "종교단체 지도자와 간담회" 가져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0.02.28 20: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독교, 천주교, 불교계 등 종교단체 지도자 6명과 간담회 -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방안 논의 -

[서울시정일보] 정현복 광양시장은 228() 오후 3시 시장실에서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기독교, 천주교, 불교계 등 종교단체 지도자 6명과 간담회를 갖고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광양시 기독교연합회 허기연 목사(사곡교회)와 이일균 목사(답곡교회), 최성수 목사(태인제일교회), 천주교 광주대교구 김태균 신부(광양성당), 광양불교사암연합회 현능스님(보광사), 대륜스님(삼광사)이 참석했다.

종교단체 지도자 간담회
종교단체 지도자 간담회

정현복 광양시장은 전국적으로 종교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해 다수의 신도가 모이는 예배, 미사, 법회, 교육 등의 종교행사를 당분간 자제해 달라라고 협조 요청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종교단체 지도자들은 당분간 종교행사를 최소화하고 정부 예방지침을 준수해 함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종교단체 지도자 간담회
종교단체 지도자 간담회

광양시는 지역 내 종교시설 191개소에 감염예방 활동 수칙과 시설방역 소독 안내문을 배부하고, 방역약품 보급과 선별진료소 확대 운영 등 예방활동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한편, 광양시 천주교는 광주대교구의 지침에 따라 지난 22일부터 35일까지 미사와 모든 모임을 중지했으며, 불교계는 소속 종단의 지침에 따라 집회와 법회를 최소화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