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서울시정] 유아숲체험 페스티벌에서 자녀와 소중한 추억 만드세요

[서울시정] 유아숲체험 페스티벌에서 자녀와 소중한 추억 만드세요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6.05.25 15: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28(토) 남산공원, 삼청공원 등 28개 유아숲체험장에서 동시 개최


유아숲체험장 위치도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서울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유아들이 엄마, 아빠와 함께 숲에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유아숲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아숲체험 페스티벌은 오는 5월 28일(토) 10시부터 14시까지 남산공원, 삼청공원 등 서울시내 28개 유아숲체험장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도시의 부모들은 바쁜 일상으로 아이들과 함께 자연에서 여가를 보내는 시간이 부족하다. 이에 서울시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유아숲체험장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숲속 축제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이번 유아숲체험 페스티벌은 지난해 봄과 가을에 이어, 세번째 추진하는 것으로, 유아숲체험장 이용 경험이 있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해당 자치구와 사업소에서 사전 안내를 통해 참여기관을 신청 받았다. 80여개 참여기관(유치원․어린이집)에서 유아와 학부모 4,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페스티벌 진행은 유아숲체험장별 참여 유치원․어린이집의 자체 프로그램으로 자유롭게 진행되며, 가족과 함께하는 숲속 자연탐방, 햇님달님 밧줄놀이, 숲속 이야기 듣기, 나무·돌 등 자연물을 이용한 재미있는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남산공원(한남자락) 유아숲체험장의 경우, ‘자연관찰 주머니 탐방’,‘신나는 곤충 체험’, ‘추억을 담는 액자 만들기’ 등 유아숲에서 즐기는 다양한 가족 자연놀이가 계획되어 있다.  종로구 삼청공원 유아숲체험장에서는 숲속의 숲, 동심의 숲, 물의 숲 이라는 세가지 숲을 테마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꽃의 친구 곤충 만들기’, ‘물속 생물 관찰’ 등이 진행된다. 용산구 응봉공원 유아숲체험장에서는 ‘신나는 나무체조’, ‘해오름 밧줄놀이’, ‘숲소리 음악대’ 등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신체활동 및 놀이마당이 진행되며, ‘에코 새집 만들기’ 체험도 진행된다.

  마포구 상암공원 유아숲체험장에서는 ‘수생 식물․곤충 관찰’, ‘햇님달님 밧줄타기’ 등 다양한 숲 놀이가 진행된다. 도봉구 초안산공원 유아숲체험장에서는 놀이숲과 만들기숲을 테마로 ‘냠냠쑥쑥 애벌레’, ‘높이높이 올라라’, ‘전래놀이’ 등 놀이마당이 진행되며, ‘나무목걸이’, ‘곤충 손수건 만들기’ 등 만들기숲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양천구 계남공원 유아숲체험장에서는 ‘숲꾸러기들의 숲탐방’, ‘가족화분 만들기’, 나뭇가지를 이용한 ‘우리가족 얼굴꾸미기’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구로구 개웅산공원 유아숲체험장에서는 ‘꽃가루 수분놀이’, ‘개미와 무당벌레 놀이’, ‘숲과 하나가 되자!’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강남구 대모산공원 유아숲체험장에서는 ‘숲속 음악회’, ‘꿈틀꿈틀 애벌레 터널 통과하기’, ‘나뭇잎 퍼즐게임’ 등 엄마, 아빠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유아숲체험장은 자연을 접하기 어려운 도시 아이들이 숲속에서 흙을 밟으며 자연을 체험하며 함께 어울려 놀며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만든 열린 숲체험 공간이다. 유아들은 숲에서의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무엇보다도 몸과 마음이 튼튼해지고 배려, 존중, 소통, 나눔, 협력 등과 같은 사회성이 발달하며 창의적 사고력, 자연과 생명에 대한 고마움과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깨우치게 된다.

  서울시는 가족과 함께하는 ‘유아숲체험 페스티벌’ 개최를 통해 가족 愛(애)를 높이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숲에서의 자유로운 활동이 생활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숲속 여가 프로그램으로 지속 발전시킬 계획이다. 한편, 유아숲체험장은 2011년부터 조성되어 현재 28개소를 운영 중이며, 올해 13개소를 더 조성하고, 오는 ‘18년까지 총 50개소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