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국제외식산업박람회, 8.18일 시작

서울국제외식산업박람회, 8.18일 시작

  • 기자명 황권선 기자
  • 입력 2011.08.16 14: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의 외식박람회... Golbal KOREA(한식세계화관) 운영

[서울시정일보 황권선 기자] 서울시가 지원하고 (사)한국음식업중앙회가 주최하는 음식 향연인 「2011서울국제외식산업박람회」가 오는 8.18(목) ~21(일), 4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외식문화의 새로운 트랜드를 제시하고 외식산업의 현주소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최대의 박람회가될 이번 박람회는, ‘스마트 푸드’라는 주제로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미래를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본 박람회는 ‘06년부터 개최하여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본 박람회는, 개최장소를 종전의 양재동 aT센터에서 서울 쇼핑문화의 중심인 삼성동 코엑스로 조정함으로써 일반시민의 접근성을 크게 개선하였다.

<외식관련 종사자뿐만 아니라 일반시민, 외국 관광객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 마련>

이번 박람회는 Food Trust(선진 음식문화 홍보관), U-Food(맞춤 푸드) 홍보관 등 다양한 전시관을 마련하여 외식업 관계자, 시민, 관광객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식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외식업 종사자들을 위한 코너로는, ‘남은음식 제로운동’을 홍보하는 Food Trust(선진음식문화 홍보관), 식자재 및 기자재에 대한 각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지역 특산물관, 외식 기자재관, 우수 식자재관으로 이루어진 Food Industry(푸드 산업관)가 설치되어 있으며 연령․특성별 다르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하는 U - Food(맞춤 푸드), 전국에 있는 다양한 발효식품을 소개하는 Food Road(푸드 여행) 등을 전시하여 일반 시민과 관광객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또한 외국인을 위해 Golbal KOREA(한식세계화관)에서는 매일 다양한 한식 시식 코너를 열고, 영어회화가 가능한 통역 서비스요원을 배치하여 한식에 대해 친절하게 소개 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외국인을 위한 한식축제가 없음을 고려, 각종 인프라가 구비되어 있는『2011 서울국제외식박람회』개최를 지원하여 외국인이 다양한 한식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하였는데, 한식 체험을 원하는 외국인이 불편함이 없도록 통역 서비스요원을 배치하여 한식 및 음식문화를 영어로 안내해 줄 예정이다.
이정관 복지건강본부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때, 본 박람회를 통해 서울 외식산업이 재도약하는 계기가 되고, 일반인 및 외국 관광객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식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