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우한폐렴] 서울 동작구, 코로나19 첫 번째 확진환자 발생...감염 확산 방지에 총력

[우한폐렴] 서울 동작구, 코로나19 첫 번째 확진환자 발생...감염 확산 방지에 총력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02.25 15: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씨 자가 격리 된 상태로 금일 오전 최종 양성 판정받아… 가족 2명 자가 격리 조치 중

▲ 구 방역관계자가 신천지교회 예배당 등 시설 방역 소독을 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서울 동작구는 지역 내 '코로나19' 첫 번째 확진환자가 발생했다고 25일 밝혔다.

확진환자는 서울 동작구 사당동에 거주하는 A씨로 확인됐다.

A씨는 지난 21일 대구에서 직장 동료와 접촉 후 24일 자차로 동작구 보건소 내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하고 바로 자택으로 자차를 이용해 귀가했으며 현재까지 자가 격리 조치상태이다.

A씨는 25일 9시 50분 질병관리본부로부터 최종 양성 판정을 통보받았으며 병상 지정을 기다리는 중으로 환자의 상태는 양호하다.

확진환자와 함께 거주하는 가족은 2명으로 자택 내 별도 공간에서 자가 격리 중이다.

구에서는 환자와 가족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으며 보건소 긴급 방역단을 투입해 해당 거주지 및 주변을 방역 소독하고 또한 지역사회 감염을 최대한 차단하기 위해 동 방역대책본부에서 해당 지역 일대의 방역을 진행한다.

동작구 재난안전방역대책본부에서는 발열,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발생한 경우 의료기관 방문 전 선별진료소 우선 상담 및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질병관리본부의 역학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확진환자의 동선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공개하겠다”며 “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추가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비상방역 등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